• 최종편집 2024-07-23(화)
 


을지대, 자매대학 하와이주립대와 ‘학생 교류’ 강화


ㆍ하와이주립대 총장 등 관계자 3일 을지대 방문해 ‘협업 약속’

7일 을지대학생 40명 하와이 연수 및 연내 첫 교환학생 파견 예정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가 자매 대학인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와 학생 교류를 확대하며 글로벌 역량을 강화한다.

 

을지대학교는 하와이주립대학교(University of Hawaii West O’ahu)의 메넷 벤헴(Maenette Benham) 총장 등 관계자들이 두 학교 간 협업 논의를 위해 3일 오전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1.jpg

두 학교는 지난 2018년 처음 교류 협정을 맺었으며, 2019년부터 을지대학교는 매년 하와이 현지에 단기연수단을 파견하고 있다. 학생들이 현지 병원 등 전공 관련 기관에서 실무 연수를 받도록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전공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오는 7일에는 을지대 측 단기연수생 40명이 위해 하와이로 출국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단기연수뿐 아니라 양교간 방문학생, 교환학생 상호 파견 등 앞으로도 원활한 학생 교류를 약속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단은 범석의학박물관 ‧ VR장비가 있는 아나토마지실 등 교내 시설을 둘러보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홍성희 을지대학교총장은 “자매 대학인 하와이주립대와 교류 강화로 을지대 학생들에게 해외 교환학생과 단기 연수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을지대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증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6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을지대, 자매대학 하와이주립대와 ‘학생 교류’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환경교통타임즈 (http://www.tet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