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3(화)
 


제주국제공항, 세계항공교통학회 최우수공항 8년 연속 선정


연간 이용객 2천만명 이상 부문 아시아지역 공항운영효율성 1위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가 관리‧운영하는 제주국제공항이 현지시각 3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 「제27회 세계항공교통학회(ATRS, Air Transport Research Society) 월드 컨퍼런스」에서 아시아지역 최우수공항으로 선정돼 공항운영효율성상을 수상했다.

1.jpg

이번 수상으로 제주공항은 연간 이용객 2천만명 이상 중‧대형 공항 부문에서 8년 연속 최고 공항으로 선정돼 우수한 공항운영능력을 다시금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으며, 특히 노선 다변화를 통한 꾸준한 이용객 증가세, 스마트기술을 접목한 운영프로세스 최적화, 공공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세계항공교통학회는 1995년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와 권위를 자랑하는 항공교통분야 전문 학술단체로, 매년 전 세계 200여 개 공항을 대상으로 수송실적, 생산성, 운영능력 등 지표를 평가해 공항운영효율성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최근 제주공항과 함께 미국 애틀란타공항, 싱가포르 창이공항, 네덜란드 스키폴공항 등 세계 유수 공항들이 수상한 바 있다.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은 “전 세계 항공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제주공항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알리게 되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공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항공기 지상이동시간 예측 정확성 향상 방안’에 대한 발표를 진행해 항공교통분야 연구원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사진설명) 현지시각 3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세계항공교통학회 월드 컨퍼런스」에서 제주공항이 공항운영효율성상을 수상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9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국제공항, 세계항공교통학회 최우수공항 8년 연속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환경교통타임즈 (http://www.tet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