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3(화)
 


오준환ㆍ손동숙 의원, K-컬처밸리 사업중단 규탄 성명 10일 발표 예정

 

10일(수) 오후 4시, 고양특례시의회에서 K-컬처밸리 사업 중단 규탄성명서 발표

 

오는 10일(수) 오후 4시, 고양특례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K-컬처밸리가 위치한 장항동을 지역구로 둔 국민의힘 오준환 경기도의원과 손동숙 고양특례시의원이 경기도의 ‘K-컬처밸리’ 사업 중단에 대한 규탄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오준환 의원과 손동숙 의원은 이날 열릴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도가 지난 1일에 발표한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협약 해제 발표에 대해 공식적으로 항의 의사를 표명할 전망이다.

 

오준환 의원은 “K-컬처밸리 사업은 경기도가 못한 것이 아니라 안한 것”이라며 “수도권에서 서울과 인천은 아레나 건설에 박차를 기우는데, 경기도만 제 발로 사업을 걷어찼다”고 비판했다.

 

이어 오 의원은 “CJ 라이브시티가 침체한 지역 경제 회생과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는데 경기도의 일방적인 통보로 108만 고양시민의 염원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면서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도의 사업 중단 결정에 대한 의견을 소상히 밝히겠다고 전했다.

 

한편,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은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32만6400㎡ 규모의 K-POP 전문 아레나와 스튜디오, 테마파크, 상업·숙박·관광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2015년 민간공모를 통해 CJ그룹이 사업시행자로 선정되어 CJ라이브시티 설립을 추진해왔으나, 이번 경기도의 사업 협약 해지로 무산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494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준환ㆍ손동숙 의원, K-컬처밸리 사업중단 규탄 성명 10일 발표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환경교통타임즈 (http://www.tet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