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17(월)
 


한국환경공단,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한 위문활동 전개

 

ㆍ자발적 기부와 전국적 위문활동으로 생필품 및 성금 2,800만 원 전달

전통시장 물품 구매 등 사회적책임경영과 지역 상생협력 실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24일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2,8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및 성금을 전달했다.

20240124 한국환경공단,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한 위문활동 전개(2).jpg

본사 임직원들은 인천 소재 장애인 복지시설을 방문해 기부 물품을 전달했으며, 전국 8개 지역 환경본부에서도 관내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공단 임직원들의 천미만미* 활동을 통해 매월 모금된 성금과 자발적인 추가 성금 모금을 통해 마련됐다.

 

* 천미만미(千未萬未): 매월 급여에서 천 원 미만 또는 만 원 미만의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여 사회공헌활동 기금으로 활용

 

한편 이번 설 명절에는 공단 비상임이사 6명이 뜻을 모아 성금 100만 원을 추가로 모금해, 추운 겨울철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힘을 합쳤다.

20240124 한국환경공단,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한 위문활동 전개(1).jpg

공단은 매년 이웃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설 명절 기부 물품도 전통시장 및 지역 소상공인의 물품을 구매하는 등 사회적책임경영과 지역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27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환경공단,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한 위문활동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환경교통타임즈 (http://www.tet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