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3(화)
 


인천상수도, 정수장 인력 역량 강화해 더 깐깐한 수돗물 생산

 

2024년 제 1회 정수장 직무 전문교육 실시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3월 29일에 부평정수사업소에서 ▲취·정수시설 동력비 절감 직무교육 ▲염소 대체 소독설비 운영 ▲펌프 효율 개선 방안을 주제로 2024년 제1회 정수장 직무 전문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1.jpg

김인수 시 상수도사업본부장 및 각 정수장의 운영·관리 담당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전력요금이 낮은 심야전력 적극 활용 및 대용량 펌프 효율 개선을 통한 수돗물 생산공정의 동력비 절감 방안을 모색하고, 염소 대체 소독설비 전환 운영의 배경과 추진 과정에 대해 교육했다.

 

정수장 직무 전문교육을 통해 정수처리공정 운영·관리 주의 사항 및 업무추진 시 문제점, 개선방안 등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정수장 간 유기적인 협조 체계 구축해 정수장 상호 간의 이해와 협력이 증진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수산정수사업소(4월), 공촌정수사업소(5월), 남동정수사업소(6월)에서 순차적으로 정수장 직무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정수장 직무 전문교육을 통해 정수장 인력 역량을 강화하고 수질사고 예방·대응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께 더 깐깐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11.jpg (80.8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015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상수도, 정수장 인력 역량 강화해 더 깐깐한 수돗물 생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환경교통타임즈 (http://www.tetn.kr)